053-219-3687
365일 상담가능

전화상담09:00-22:00

수강료 조회24시간 가능

닫기

강의 예제 다운로드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 수강생 여러분들을 위해 위 과정에 대한 교재용 예제를 제공 해 드리고 있습니다.
본 교재용 예제는 수강생 여러분들의 학습을 돕고자 마련된 것임으로 임의의 수정이나 재배포는 허용하지 않습니다.

Close

Student Interview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 수강생들이 말하는 리얼한 수강후기와 취업 후기입니다.
수강에서 끝나는 것이 아닌 수강생들의 취업까지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이 책임집니다.

제목 [부평] CG학과 윤지원 취업생
작성일 2021-04-16 조회수 55,823

Student Interview

SBS ACADEMY COMPUTER ART

B1비주얼이펙츠
윤지원취업생

학과명 : CG&마야 / 공부기간: 13개월
입사일 : 2021.04.09

SBS아카데미 인천점에서 모델링부터 FX까지 전 과정을 수강했습니다. 그 중 애니메이션이 저와 가장 잘 맞고 재미있어서 애니메이터를 준비하게 되었고, 3D 애니메이터로 취업한 윤지원입니다.

㈜비원비주얼이펙츠는 2008년 창립되어 국내외 TV 애니메이션, 극장판 애니메이션, 게임 영상 등의 컴퓨터 그래픽 제작 전문 회사입니다.

회사를 말하다.

01
기업에 입사한 소감 및 어떤 업무를 하고 계신가요?

취업난에 어렵게 입사했지만 그만큼 기쁘고, 구로쪽에 위치해서 집에서 출퇴근이 가능한점이 장점이다. 업무는 이제 배치를 받아야 하는데, 지금 팀에서 진행중인 프로젝트는 일본 게임 시네마틱 영상제작이다.

02
면접 시 받았던 질문 내용은 무엇인가요?

Q.  포트폴리오를 만들 때 창작으로 했는지? 참고한 영상이 있는지?
A.    레퍼런스 영상을 참고했다. 직접 영상촬영을 해서 시도는 해보았지만 작업할 때 오히려 동작이 잘 안나왔다.  

Q.  신입으로 입사하는 것 치고는 나이가 많은 편이다. 같이 일할 친구들은 어린데 괜찮은가?
A.    괜찮다. 애니메이션 공부를 할 때 학원비를 벌려고 아르바이트도 병행했는데 20살인 친구들과도 일한적이 많았고 큰 문제는 없었다.  

Q.  혹시 리깅파트를 공부할 생각이 있는지?
A.    리깅파트를 깊이 공부하지 못한게 아쉬웠다. 입사 후에 따로 공부할 계획을 하고있다. 

Q.  집에서 회사까지 얼마나 걸리는지?
A. 한 시간 조금 더 걸린다.

Q.  학원을 다니면서 함께 공부한 친구들로부터 작업에 대해 들은 이야기없는지?
A. 습득력이 좋고 작업속도가 빠르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취업을 말하다.

03
취업을 하기 위해 어떤 준비를 하셨나요?  

학원에서 MAYA 전 과정을 배웠고, 포폴반에서 열심히 포폴을 만들었다. CG관련 커뮤니티, 카페등을 자주 들어가서 구인중인 회사에 대해서도 많이 알아봤다. 포트폴리오를 만들 때에도 유튜브에 올라온 포폴들도 항상 찾아보고 반응을 봤고, 현직 애니메이터들이 조언하는 영상도 자주 찾아봤다. 또한 학과장님한테 상담도 많이 했다. 자소서 적을 때도 여러 직군의 사람들이 적은 자소서를 많이 찾아봤다.

04
취업준비 슬럼프를 극복하는 본인만의 노하우를 알려주세요.

빨리 취업할 수 있을 줄 알았는데 아무데서도 연락이 안와서 많이 낙담했던게 사실이다. 다행히도 주변에 직장 다니는 친구들이 본인들의 취준 스토리를 많이 들려줬다. 길게는 1년 취준한 친구도 있었다. 친구들 얘기도 듣고 위로 받으면서 조바심내지 말자고 다짐했고, 바로 다음주에 면접 보러 오라는 연락을 3군데에서 받았다. 

교육을 말하다.

05
공부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나요?

전 파트를 다 수강하면서 파트를 정하는데 고민이 있었다. 학원에서 진행하는 세미나가 많다 보니 파트별로 세미나를 다 들어보려고 학원에서 기다리고있었는데, 근호쌤이 다가오셨다. 근호쌤이 먼저 말을 걸어주셨고, 기다리는 시간동안 궁금한거 있으면 다 물어보라고 하셨다. 1시간동안 이것저것 엄청 많이 여쭤봤는데 다 대답해주신 덕에 고민을 해결했다. 그리고 그날 애니메이터를 하겠다고 결정했다. 근호쌤 감사합니다. 

06
SBS아카데미가 취업하는데 어떤 도움이 되었나요?

처음 학원에 상담받으러 왔을때는 웹디자인을 배우려고 했었다. 하고 싶은것에 대해 오경호 멘토님과 대화를 하다가 cg과목에 대해서도 생각해보게 되었고, 결국 수강까지 이어졌다. 마야반에서 근호쌤 수업을 들으면서 애니메이터 꿈을 꾸게 되었고, 학과장님과 포폴을 만들면서 실력을 키웠다. 취준을 할 때 학과장님이 많이 도움을 주셨다.

07
마지막으로 학원에서 수강 중인 학생들에게 하고 싶은말은? 

세미나를 많이 들었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 다양한 파트의 경력자분들을 보는게 동기부여가 되었다. 포폴만들고 실무에 투입되었을 때 많이 당황하는게 처음보는 너무 어려운 플러그인들과 마주해야할때 인것같다. 학원에서 기업들이 많이 사용하는 플러그인이나 스크립트같은것들을 예시라도 사용법을 알려주면 좋을것같다.  

이전글 [수원] CG학과 주요한 취업생
다음글 [대전] CG학과 고웅기 수강생